부모리더십센터
인문교육원
차세대리더십센터
학교리더십센터
시민리더십센터
학교안전센터
도서관친구
평생교육원
원격평생교육원
아버지다움연구소


맨위로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글 수 266
조회 수 : 1475
2016.10.18 (14:21:01)

광주지역사회 협의회에서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 중에  유.초.중.청소년  매너교실이 있다.

전통과 현대매너를 두루 갖춘 경쟁력 있는 글로벌 인재를 키우는 프로그램으로서 매력적인 이미지 관리, 인사매너, 글로벌에티켓,

테이블 매너 등에 관한 교육이다

나주에 위치한 전남과학고등학교에서  10월 10, 11, 12, 13일 4일간에 걸쳐 이루어진 교육으로서 주로 냅킨아트, 테이블 매너 등을 중점적으로 배우는 시간이었다.

강의는 광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 소속 강사이신 문희이 강사님께서 진행하셨다.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반별로 하루 하루 번갈아 진행할 예정이고, 오늘은 13명의 학생들이 참석해서 30도 인사를 시작으로 강의가

시작되었다. 테이블 매너, 에티켓 매너와 함께 중식의 매너, 일식의 매너, 한식의 매너를  PPT 자료를 중심으로 배워 나갔다.

오늘 수업은 서양의 매너인 레스토랑에서의 주문 요령을 직접 학생이 시연하고, 테이블 매너를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마지막으로 직접 준비해간 카스테라를 스테이크로, 포도쥬스를 와인으로 설정하고 직접 시연하며 시식을 하는 시간은 학생들이 굉장히

즐거워 하였다. 학생들이 시연했던 것을 직접 치우고 나서 30도 인사를 끝으로 수업을 마무리 하였다.

공기 좋고 한적한 곳에 위치한 심성이 착한 학생들과의 만남이 새롭고 기분 좋게 다가와서 보람있는 시간이었다.

 

Resized_20161012_192354.jpeg

 

 

Tag List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