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리더십센터
인문교육원
차세대리더십센터
학교리더십센터
시민리더십센터
학교안전센터
도서관친구
평생교육원
원격평생교육원
아버지다움연구소


맨위로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글 수 266

[토박이 골목 체험터]

중앙동 일대의 11개 테마별 골목 토박이(상인, 기술인, 예술인)를 강사로 선정하여,

그분들의 생활터전(Store)에서 꿈과 비전, 잠재역량이 무궁무진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업 체험학습을 통해 보다 구체적인 진로지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학습 프로그램.


[체험학습 내용]

이번 토박이 골목체험터는 최근 미래 유망직종으로 부상하고 있는 Tailor란 직업 체험이었어요.

여러분~!  혹시 최근 Hot & Hot! KBS2 주말연속극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시청하신 적 있나요?

맞아요!  드라마 출연배우 중에 신구, 차인표, 이동진 처럼 양복점을 방문한 손님에게 양복을 만들어

주는 사람들, 이 사람들의 직업명이 바로 Tailor(남성복 재단사, 양복장이)라고 한답니다.


우리지역에도 Tailor로서 '벅쉬 양복점'을 운영하는 김길준 선생님이 계세요, 놀라지 마세요.

아! 글쎄 자그마치 38년간 Tailor로서 전통 남성복 재단사의 외길을 걸어 오셨다고 하네요.

Tailor의 역사와 전문성을 겸비하신 김길준 선생님의 지도 하에 '월화수 지역아동센터' 5명의

초등학생과 함께 '체촌(Size) - 옷본 제작 - 재단 - 가공하기' 순으로 재미있게 체험을 했어요.

우리 학생들이 어리지만 관심이 대단했는데요, 아마도 드라마의 영향이 조금은 있었겠죠?

물론 김길준 선생님의 다정다감하고 할아버지 같은 친근함에 학생들이 더 매료된 것 같아요.


[체험학습 사진] 

벅쉬_01.png 벅쉬_02.png 벅쉬_03.png 벅쉬_04.png 벅쉬_05.png

Tag List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