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리더십센터
인문교육원
차세대리더십센터
학교리더십센터
시민리더십센터
학교안전센터
도서관친구
평생교육원
원격평생교육원
아버지다움연구소


맨위로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글 수 266
조회 수 : 1389
2016.09.12 (14:53:09)
토박이 골목체험 프로그램중 9월 1일에는 DIY 체험인 대광목공예를 방문해서 수창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과 키홀더 만들기 체험을 하였다.

사장님께서 준비하신 작은 나무를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면  먼저 그리고자 하는 도안을 연필을 이용해서 나무결을 따라서 그리기 시작하였다. 도안이 생각나지 않는 학생들을 위해서 몇가지의 도안 샘플(생쥐, 하마, 젖소)을 보여주면서 친구들에게 충분히 생각하는 시간을 주었다. 친구들은 각자의 생각에 맞게 도안을 작성했으며 작성된 도안들을 한곳에 모아서 먼저 홀더를 위한 고리를 연결할 수 있는 구멍을 먼저 뚫어 주셨고 도안을 따라서 기계를 이용해 모양대로 자르는 작업을 해주셨다. 각자의 자신의 완성품을 가지고 거친면들을 부드럽게 사포를 이용해서 열심히 마무리작업을 했다. 힘들다고 약간의 투정의 목소리도 들렸지만 자신들의 작품에 예쁜 키홀더를 받아보면서 자신의 수고에 만족된 모습으로 마무리를 할 수 있었다. 유난히 더운 오후의 시간에 열심히 참석해준 우리친구들이고마웠으며 즐겁게 함께한 체험시간이었다.

9.1대광(2).jpeg 9.1대광(4).jpeg 9.1대광(5).jpeg

Tag List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