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멘티이야기
멘티이야기

글 수 17
조회 수 : 1493
2014.05.19 (14:33:20)












15.jpg




현(가명)이 아빠는 일용직 노동자로 한 달에 한번 귀가하고, 필리핀에서 온 수현이 엄마는 수현이와 수현이 동생을 데리고 산 속에서 컨테이너에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마을과는 거리가 떨어진 외진 곳에서 살고 있어 아이들이 보육시설에 입소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며 이웃들의 보살핌을 받기에도 힘겹습니다. 엄마는 아직 한국말과 한글이 서틀어 아이들을 지도하는데 큰 어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교육에 대해 알지 못하여 내년에 수현이가 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는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Solution

수현이엄마의 딱한 사정을 상담으로 함께하며 마음의 힘을 받쳐주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동사무소 보육센터 등 필요한 기관에 알선하여 아이들을 보육하고 엄마가 한국문화와 언어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한국의 부모가 알아야할 실제적 정보와 역할에 대한 실제적 교육이 필요합니다. 또한 아빠와의 상담을 통해 보다 나은 양육환경을 마련하기위한 방법을 함께 모색하고, 가장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정서적인 부분을 지지하고 격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이메일과 연락처를 꼭 입력하세요.
제목 조회
수현이네의 컨테이너 속 차가운 일상 첨부 파일
1493
욕하는 승연이의 아픔 첨부 파일 [1]
1540
거짓말쟁이 영아의 외로움 첨부 파일 [1]
1840
자기학대하는 성우 첨부 파일 [1]
1527
아픈 아빠, 가출한 엄마 첨부 파일 [1]
1915
용우의 꿈을 찾아주세요 첨부 파일 [1]
1539
Tag List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