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안내
개강일: | 2018-09-14 |
---|
☢ 정신분석과 대상관계 ☢ 강 사 : 김동태 상담학 박사 일 시 : 9/14(금)~11/16(금) 오전10~13시(매주금요일3시간10회기) 수강등록 : 054) 744-8377 전화신청 후 수강료 계좌입금 수 강 료 : 5만원 (농협 721015-51-326463 경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
-강 의 내 용-
| |||
회 | 학자 및 주제 | 구 분 | 내 용 |
1 | 볼비(J. Bowlby) 애착이론 | 발달 | 불안정애착과 내적작동모델 |
2 | 프로이드(S. Freud) 본능과 성격 | 정신분석 | 프로이드 개관, 성격형성과 본능의 특성 |
3 | 프로이드(S. Freud) 외상에 대한 고착 | 정신분석 | 외상과 고착에 따른 증상형성 |
4 | 프로이드(S. Freud) 증상의 의미 | 정신분석 | 증상과 고착, 좌절된 만족 |
5 | 프로이드(S. Freud) 저항과 억압, 불안 | 정신분석 | 억압의 조건, 불안의 특성 |
6 | 프로이드(S. Freud) 리비도와 나르시시즘 | 정신분석 | 나르시시즘과 슬픔, 우울증, 애증병존 |
7 | 프로이드(S. Freud) 전이와 퇴행 | 정신분석 | 현실적 좌절, 퇴행, 전이와 치료의 효과 |
8 | 페어베언(R. Fairbairn) 나쁜 대상과 함입 | 대상관계 | 분열, 흥분시키는 대상과 거절하는 대상 |
9 | 건트립(H. Guntrip) 갈망스런 유기자 | 대상관계 | 퇴행한 자아, 현실감 |
10 | 위니캇(D.W. Winnicott) 성숙과정과 촉진적 환경 | 대상관계 | 의존과 안아주기, 충분히 좋은 엄마 |
* 강의 주제와 순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번호 | 개강일 | 제목 | 조회 | 등록일 | 상태 |
---|---|---|---|---|---|
78 | 2021-03-19 | 2021년 3월 개강 프로그램 [2] | 2341 | 2021-03-08 | 접수완료 |
77 | 2020-12-10 | 슬기로운 교육생활 5탄 | 890 | 2020-12-01 | 접수완료 |
76 | 2020-11-24 | 2020 슬기로운 교육생활 4탄(온라인zoom교육) | 1167 | 2020-11-16 | 접수완료 |
75 | 2020-10-29 | 슬기로운 교육생활 3탄 | 865 | 2020-10-22 | 접수완료 |
74 | 2020-10-13 | 슬기로운 교육 생활2 (온라인 ZOOM) 교육 안내 | 882 | 2020-10-05 | 접수완료 |
73 | 2020-09-19 | 9~10월 온라인 개강 예정 프로그램 | 1056 | 2020-09-14 | 접수완료 |
72 | 2020-08-07 | 8월 온라인 개강 예정 프로그램 | 960 | 2020-07-22 | 접수완료 |
71 | 2020-04-20 | 2020년 4월 개강 교육 프로그램- 잠정 연기 | 801 | 2020-04-07 | 접수완료 |
70 | 2019-10-15 | 보이지않는세상으로의 여행 사주명리학 | 1641 | 2019-09-25 | 접수완료 |
69 | 2019-09-18 | 2019. 9월 개강 프로그램 안내 | 1043 | 2019-08-30 | 접수완료 |
68 | 2019-08-27 | 미술치료 개강 | 976 | 2019-08-12 | 접수완료 |
67 | 2019-06-24 | 부모 자녀의 대화법 | 1116 | 2019-06-10 | 접수완료 |
66 | 2019-05-21 | 부부의 날 특강 "행혼여행" | 956 | 2019-05-14 | 접수완료 |
65 | 2019-04-30 | 2019년 4~5월 개강 프로그램 안내 | 883 | 2019-04-23 | 접수완료 |
64 | 2019-03-18 | 2019. 3월 개강 프로그램 안내 | 836 | 2019-03-18 | 접수완료 |
63 | 2019-03-29 | 정신분석 강의 개강 | 796 | 2019-03-07 | 접수완료 |
62 | 2019-03-06 | 부모 자녀의 대화법(기본) | 805 | 2019-03-07 | 접수완료 |
2018-09-14 | 정신분석과 대상관계 | 1174 | 2018-07-25 | 접수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