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리더십센터
인문교육원
차세대리더십센터
학교리더십센터
시민리더십센터
학교안전센터
도서관친구
평생교육원
원격평생교육원
아버지다움연구소


맨위로

활동소식

활동소식
글 수 58
서울지역사회교육협의회
조회 수 : 676
2017.12.08 (13:21:52)

*2011 여성가족부 지원사업 <대화법 부모교육강사 양성과정> 출발

 

2011년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진행된 고학력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대화법 부모교육강사 양성과정>은 총 162시간 과정으로 621일부터 시작하여 입문과정을 마치고 기본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강자 모집이 어려워 일정을 늦추어 진행하였지만 수강자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하루에 6시간 일주일에 두 번씩 진행하는 강행군의 프로그램임에도 결석자가 거의 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이론과정 교수과정은 물론 수료후 저소득층대상의 부모교육 써포터즈 봉사활동도 기대됩니다.

 

 

*성북구 정신보건센터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좋은 부모교실>을 마치고...

 

20113월과 4월사이의 놀토를 활용하여 초중등자녀를 둔 성북지역학부대상의 부모교육프로그램이 성북구 정신보건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열렸습니다. 교류분석과 대화법 교육관등의 주제로 부모들에게 효과적인 부모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주는 유익한시간이 되었습니다.

 

 

*성북구드림스타트센터 <부모학교>

 

성북청소년수련관에 위치한 성북구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유치원자녀의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짬을 이용하여 유치원자녀의 부모들에게 41일부터 527일까지 9회기 과정의 부모학교를 개설하였다. 협의회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부모학교>는 자녀교육관, 대화법, 독서지도, 감성코칭 등 유치원부모들에게 필요한 부모교육내용으로 구성하였고 성북드림스타트의 기대이상의 참가자 반응으로 평소 3~4명에 불과했던 참가자가 12명으로 늘어났다. 참여도 꾸준하게 진행되어 8명이 넘는 인원이 수료하게 되었습니다.

 

 

*도봉구청 민간위탁사업 <참부모학교> 2기운영

 

본회는 2011년 도봉구청과 민간위탁사업을 맺어 3기의 <참부모학교>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기는 창동초등학교에서 자녀의 감성능력키우기를 주제로 510시간으로 진행하여 50명의 참가자 중 43명의 학습자가 수료하였고, 2기는 내가 변하면 가정이 변한다라는 자기혁신프로젝트 주제로 514시간으로 진행하여 1기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60명이 수료하여 도봉구 부모들에게 소중한 부모교육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9월에 예정된 3기도 좋은 반응으로 진행될 것 같습니다.

 

 

*서울시 학교지원과-참소리단 특강

 

서울시 학교지원과의 요청으로 서울시 25개 각 구청 소속의 학부모참소리단에 부모교육특강을 4월부터 6월 사이에 진행하였습니다. 각 구청 별로 진행 된 참소리단의 간담회 전 오프닝 시간을 활용하여 진행된 부모교육이라 한시간 정도의 짧은 시간이였지만 많은 참소리단 학부모들이 좋은 반응을 보여주어 25개 지역의 특강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KT&G복지재단 다문화가정사업

 

KT&G의 지원과 마포다문화센터 그리고 본회와의 협력사업으로 진행된 다문화가정사업은 20115월부터 시작하여 매주 목요일에 2시간씩 진행되어 72311회기로 끝마쳤습니다. 이번사업은 마포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의 부모들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하여, 문화도 말도 서툰 다문화가정여성들에게 자녀와의 대화법, 동화구연, 지역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우리문화에 대한 이해는 물론이고 부모들의 공통된 문제인 부모교육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작성일 : 2011-08-23]

http://kace.or.kr/2005070 (*.207.67.117)
Tag List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