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결과확인
평생교육사 현장실습


부모리더십센터
인문교육원
차세대리더십센터
학교리더십센터
시민리더십센터
학교안전센터
도서관친구
평생교육원
아버지다움연구소


맨위로



조회 수 : 11367
2017.05.30 (16:03:35)


KACE안산(회장 육광심)527()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제4회 안산시청소년토론대회를 개최하였다. KACE안산 청소년연합동아리 HIA(회장 장현수)와 함께 진행한 이번 토론대회는 청소년 스스로 주관하는 문화의 장과,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사회의 활동에 동참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또한 유연하고 창의적인 성찰적 사고를 구현하는 토론대회를 통해 이 시대가 안고 있는 문제점을 청소년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한다.

이번 대회는 안산지역의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현장에서 토너먼트 방식으로 예선대회를 진행하였으며, 각 학교 교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심사가 이루어졌다. 토론적 사고력 개발을 통해 사회적 이슈와 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의 사고가 한 단계 더 높아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됨으로써 '암기식 수업'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기회가 되었다. 토론 골든벨은  <이과 폐지, 군 가산점제, 자유학기제 시행, 18세 참정권 부여> 등의 주제로 진행되었다.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총학생회, 공교육화토론운동본부안산시상수도사업본부, 서울우유 안산공장, 안산시자원봉사센터의 도움을 받아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KakaoTalk_20170527_132323278.jpg

http://kace.or.kr/1998105 (*.32.242.161)
Tag List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