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결과확인
평생교육사 현장실습


부모리더십센터
인문교육원
차세대리더십센터
학교리더십센터
시민리더십센터
학교안전센터
도서관친구
평생교육원
아버지다움연구소


맨위로



 KACE천안(회장 유강열)은 천안 무지개마을학교 위탁사업으로 신안초록마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요즘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마을교육공동체사업을 천안이 올해 시작했고, 그중 KACE천안이 천안 마을학교 하나를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있는 것이다. 우선 사무국 인근에 있는 천안신안초등학교와 협력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마을과 마을사람들이 해야할 일들을 찾아나가고 있다. 지난 6월에서 7월까지 8회차에 걸친 학교 사서도우미연수를 통해 학부모 인적자원을 마을활동가로 성장시키기 위한 일을 했고,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사서도우미 엄마들과 함께 학교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독서캠프를 운영하였다.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 천안신안초등학교 학교 도서실에서 진행한 캠프에는 3~4학년 아동 14명과 사서도우미 선생님 5명이 함께 참여하여 학교도서관에서 하고 싶은 거, 책속에서 보물찾기, 책 이야기 나누기, 책 함께 읽기, 나만의 이야기 책 만들기 등 학교도서관 활용법을 다양하게 진행했다.


14.png 15.png 16.png 17.png 18.png 19.png 20.png

Tag List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