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리더십센터
인문교육원
차세대리더십센터
학교리더십센터
시민리더십센터
학교안전센터
도서관친구
평생교육원
원격평생교육원
아버지다움연구소


맨위로
주요사업

동·하계 충효예 교실

청소년들에게 예절 및 충효교육을 통한 올바른 인성배양


서산_주요사업_01.jpg



새소리, 물소리, 바람소리

자연 속에서 새로운 문화를 접하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정서적 안정과 치유, 창의적인 표현력과 사고력의 증진을 꾀하고 예술적 감각을 길러나가는 문자연 속에서 새로운 문화를 접하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문화예술프로그램을 다양한 접근방식의 생태·문화 체험학습


서산_주요사업_02.jpg 서산_주요사업_03.jpg



경제캠프

생활 속의 경제원리 이해, 경제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한 교육을 자기주도적 체험활동으로 올바른 경제관과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의 기초를 마련 하고자 한다.


서산_주요사업_04.jpg



연대표를 따라가는 교과서 역사 탐험대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와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 조화로운 인성함양으로 건전한 학생문화 창달을 도모하고자 교과서와 교실을 벗어난 역사의 현장에서 역사를 만나고 체험하며 역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교과서에 등재된 유적지와 문화재를 탐방하면서 팀별 토론 활동과 보고서작성, 역신문만들기 활동 및 캠프 활동을 함께 병행 실시합니다.


서산_주요사업_05.jpg 서산_주요사업_06.jpg



지역사회 주말 행복배움터
동화책과 함께하는 ‘세러데이 컬쳐 스쿨’

자율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공간을 이용하여 학습능력이나 문화수준이 취약한 아동들과 일반아동을 대상으로 새로운 문화를 접하는 계기를 마련, 노작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표현력과 사고력의 증진을 꾀하고 자신을 표현하고 건강한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접근방식으로 체험함과 동시에 호기심이 자발적인 탐구로 이어지도록 돕고, 자칫 소홀해 지기 쉬운 학습능력이나 자존감을 회복하기 위한 동기부여를 다각적인 면에서 지원하고자 한다.


서산_주요사업_07.jpg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