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리더십센터
인문교육원
차세대리더십센터
학교리더십센터
시민리더십센터
학교안전센터
도서관친구
평생교육원
원격평생교육원
아버지다움연구소


맨위로
KACE화성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969년 창립한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산하의 지역협의회로서 지역사회교육운동 이념보급, 
다양한 프로그램 보급 확대, 지도자 양성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성장과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화성지역사회교육협의회는 2011년 5월에 창립하여 경기도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 우리 협의회는 지역사회교육 운동의 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주민들이 지역사회학교를 중심으로 배우고 가르치며,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서로 돕고 함께 성장해 가는 교육공동체 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 협의회는 건강한 가정, 활기찬 학교, 밝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부모교육사업과, 학교 돕기 사업, 평생교육사업을 우리 지역사회의 실정에 맞게 벌여나가고 있습니다.

그 동안 우리 협의회는 중점사업으로 부모교육 사업을 설정하여 2011부터 화성시와 함께 학교로 찾아가는 부모교육 ‘좋은 부모학교’를 추진해왔습니다.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부모교육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학부모와 함께 좋은 부모대회 개최하여 학교의 평생교육활동지원과 지방자치단체와 공동 주관하는 부모교육 사업에 힘써 학부모들로부터 적극적인 호응을 받았습니다.

더불어 2014년부터 전통인문교육을 바탕으로 하는 인성교육과 예절지도자 양성으로 전통 문화 계승과 발전에 앞장서고 있으며, 아버지교육, 조부모교육, 예비부모교육등 양성평등한 가족 친화 문화 확산 및 다문화 인식개선, 인문리더십, 홈빌더 교육을 통해 차별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앞으로 우리협의회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의 교육프로그램과 효율적인 교육으로 내실을 기하는데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지역사회교육운동을 함께 하시는 지역사회교육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력과 후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회장  이 종 명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