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멘티이야기
멘티이야기

글 수 17
조회 수 : 6681
2014.05.19 (15:00:19)


25.jpg

 

 

 

18살 진범(가명)이는 2년 전 다니던 고등학교를 자퇴하였고, 게임중독에 빠져 방안에서만 생활하고 밖으로는 나오지 않는 생활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진범이 아버지와 어머니는 마흔을 넘어 얻게 된 아들이 갑자기 왜 학교를 자퇴하였고, 일상생활을 거부한 채 게임중독에서 벗어나지 못하는지 알지 못합니다. 아들이 어서 학교에 다시 복학해 고등학교를 무사히 마치기를 바라지만 진범이는 부모와 대화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두 살 어린 여동생 은진이는 매일 밤마다 부모와 오빠가 싸우는 일상으로 인해, 학습에 집중하지 못하고 우울감에 빠져있습니다. 부모는 모두 환갑이 넘은 나이로 아이와 어떻게 소통을 하고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막막하다며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Solution

진범이와 자퇴와 게임중독에 대한 심층상담이 필요하여, 현재의 아픔과 상처를 치유하도록 도와야합니다. 부모와의 상담을 통해 현재 진범이의 상태와 그 원인, 소통의 방법을 나누고 실천하도록 돕습니다. 가족상담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각자의 마음과 바람, 욕구를 소통하며 화해할 수 있는 장을 갖도록 합니다. 진범이의 게임중독 수위를 보고, 게임중독 캠프 등을 텅해 전문적 도움을 집중적으로 받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2014.06.20 (16:42:21)
김효원
profile
조금더 자세한 내용입니다.
18살 진범이는 2년 전 다니던 고등학교를 자퇴하였고, 게임중독에 빠져 방안에서만 생활하며 밖으로는 나오지 않는 생활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미 정신신경과에 가서 진료를 받고 약을 받아왔었으나 복약을 거부하고 버린 경력이 있습니다. 또한 상담을 권유 받기도 했으나 강력하게 거부하여 멘토도 잠깐 한 번 얼굴을 본 것 외에 접근하고 있지 못합니다.
진범이 아버지와 어머니는 마흔을 넘어 얻게 된 아들이 갑자기 왜 학교를 자퇴하였고, 일상생활을 거부한 채 게임중독에서 벗어나지 못하는지 알지 못합니다. 아들이 어서 생활을 정상적으로 하고 밖으로 외출도 해서 군대라도 다녀왔으면 하지만 진범이는 부모와 대화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두 살 어린 여동생 은진이는 모친과는 부족하나마 소통을 하고 있으나 부친과는 대화를 잘하지 않으며 학습에 집중하지 못하고 친구들에게는 집을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부모는 모두 환갑이 넘은 나이로 아이와 어떻게 소통을 하고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막막하다며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멘토는 모든 만남을 강력히 거부하는 진범이를 어쩔 수 없어 부모의 역량을 키우기로 하고 부모에게도 활동 방향을 설명하여 부모 사이의 갈등을 해결하고, 부모의 자녀 대화법과 멘토링 기법을 익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은진이는 따로 면담과 멘토링을 계획하고 있어 기회가 되는대로 부모와 합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것은 가족이 함께하는 것이겠으나 자녀들이 거부하고 있으므로, 부모의 역량을 키워 부모의 권유로 멘토링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2014.11.03 (17:46:24)
익명
김효원 멘토님! 화이팅입니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이메일과 연락처를 꼭 입력하세요.
제목 조회
지친엄마, 불안한 아이 첨부 파일 [2]
6775
게임중독으로 방에서 나오지 않는 진범이 첨부 파일 [2]
6681
아빠에게 게임중독과 폭력을 배운 두민이 첨부 파일 [1]
6228
엄마 아빠의 불화로 외로운 연희 첨부 파일
2748
무기력이 일상이 된 가족 첨부 파일
6518
알콜중독과 가정폭력으로 입을 굳게 다문 민주 첨부 파일 [1]
6751
Tag List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