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멘티이야기
멘티이야기

글 수 17
조회 수 : 2665
2014.05.19 (14:58:18)



23.jpg



9살 연희(가명)는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등교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학교에 오더라도 거의 말을 하지 않고 친하게 지내는 친구도 없으며, 학습 부진도 심하여 학교에서의 표정은 어둡습니다. 집에서도 혼자 컴퓨터 게임만을 하며 게임중독 성향을 강하게 보이고 있습니다. 연희가 결석을 하여 학교선생님이 전화를 하면 남편과 불화가 있고, 남편에 대한 불만을 민주를 돌보지 않는 것으로 표현하는 것이다라고 엄마가 말하고 있습니다. 연희 부모는 현재 별거중이며, 이로 인해 어머니는 무기력증과 감정조절 장애 앓고 있으며, 연희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와 노력이 없는 상태입니다. 부모로 인해 연희가 받았을 충격과 외로움은 얼마나 클까요?

 

 

Solution

먼저 연희엄마의 회복이 key입니다. 상담에서 털어놓기감정(분노)표출하기를 통해 상처를 치유하고, 자신의 현실을 직시할 힘을 키우며, 엄마로써의 정체성을 회복하도록 격려해야합니다. 교육을 통해 양육기술을 익히고 실천하도록 돕고, 아빠와 아이를 분리해서 보도록 상담합니다. 연희도 미술치료 등의 상담을 통해 내적치유와 힘을 키웁니다. 모녀가 행복한 시간을 갖도록 여행이나 가족캠프를 제공합니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이메일과 연락처를 꼭 입력하세요.
제목 조회
지친엄마, 불안한 아이 첨부 파일 [2]
6694
게임중독으로 방에서 나오지 않는 진범이 첨부 파일 [2]
6575
아빠에게 게임중독과 폭력을 배운 두민이 첨부 파일 [1]
6139
엄마 아빠의 불화로 외로운 연희 첨부 파일
2665
무기력이 일상이 된 가족 첨부 파일
6426
알콜중독과 가정폭력으로 입을 굳게 다문 민주 첨부 파일 [1]
6671
Tag List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