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글 수 98
조회 수 : 1533
2018.08.25 (11:10:59)
KACE안산(회장:육광심)에서는 (재)안산인재육성재단 지원으로 사랑나눔지역아동센터, 용신행복한홈스쿨지역아동센터, 브니엘지역아동센터 등 3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인성놀이터-까치서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문제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나’를 다스리고 ‘남’을 존중하며 배려하는 예절의식을 몸에 익힐 수 있도록 함으로써 청소년 문제를 예방하고자 하는 [인성놀이터-까치서당]은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통해 우리 것을 알게 하고 우리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고양할 뿐만 아니라 인성 덕목을 배워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높일 수 있는 교육입니다.
청소년들에게 우리 문화의 가치를 일깨워줌과 동시에 바람직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주는 [인성놀이터-까치서당]은 다섯가지 덕목으로 운영이 됩니다.
인(仁)으로서 사람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음이 생길 것이며,
의(義)로서 올바른 사회 규범을 따르는 마음이 생기고,
예(禮)로서 사회의 질서를 지키는 마음이 만들어 질 것이며,
지(智)로서 자기 자신을 닦는 배움의 길이 열릴 것이며,
덕(德)으로서 낳고 길러준 부모와 사회를 위한 마음이 커질 것이다.
교육참여를 통해서 청소년들은 세계민주시민으로서의 기본자질을 함양하여 성숙한 인격 성장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으로서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http://kace.or.kr/2015706
(*.101.93.227)
번호 | 제목 | 조회 | 등록일 | |
---|---|---|---|---|
78 | KACE안산 제15차 정기총회 | |||
817 | 2019-03-19 | |||
77 |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창립 50주년 기념식 개최 | |||
1129 | 2019-01-29 | |||
76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지정 "모두배움터-현판식" 개최 | |||
795 | 2018-11-21 | |||
(재)안산인재육성재단 지원 인성놀이터-까치서당 운영 | ||||
1533 | 2018-08-25 | |||
74 | 경기꿈의학교 "드림캐쳐 꿈의학교" 운영 | |||
1083 | 2018-08-01 | |||
73 |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간! 안산시 글로벌 시민교육 특강 | |||
970 | 2018-08-01 | |||
72 | 인문교양 및 문화예술 지원사업 " 노년을 노닐다 " 프로그램 운영 | |||
1029 | 2018-08-01 | |||
71 |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 지원 [인성품은 예절.경제학당] 운영 | |||
862 | 2018-08-01 | |||
70 | 다문화여성 대상 의료관광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운영 | |||
872 | 2018-08-01 | |||
69 | 2018 의사소통 활동가(피스메이커) 양성과정 개강식 | |||
950 | 2018-05-17 | |||
68 | 상처주지 않는 대화기법 프로그램 운영 | |||
911 | 2018-05-08 | |||
67 | 안산지교협 우리동네학습공간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 |||
960 | 2018-05-08 | |||
66 | 양지초등학교 학부모 명예 안전지도자 양성과정 운영 | |||
881 | 2018-05-08 | |||
65 | 경기도공동모금회 지원 인성품은 예절학당 프로그램 운영 | |||
921 | 2018-05-08 | |||
64 | 2018년 학교장간담회 개최 | |||
1051 | 2018-05-08 | |||
63 | 2018 상반기 특수분야 직무연수-발도르프예술교육의 이해와 실제 1 운영 | |||
1265 | 2018-04-06 | |||
62 | 경기꿈의학교 '까치서당에서 군자되다' 수료식 개최 | |||
1188 | 2017-12-22 | |||
61 | 2017년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전문가과정 운영 | |||
1395 | 2017-06-20 | |||
60 | 제4회 안산시청소년토론대회 개최 | |||
1282 | 2017-05-30 | |||
59 | 경기꿈의학교 안산 '까치서당에서 군자되다' 개교식 | |||
1450 | 2017-05-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