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글 수 216
조회 수 : 1726
2017.08.03 (11:42:18)
본회에서는 2016년에 양성평등기금사업으로 부모학습동아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그 후 부모학습동아리 "소통하기"팀이 조직되었다.
"소통하기"팀은 학부모 학습동아리 주체의 2017년 경기도교육청 마중물 꿈의 학교에 공모하였고 "그림책으로 떠나는 소통여행" 꿈의 학교로 선정되어 지난 6월 10일 본회 강의실에서 개교하였다.
개교식에서는 경기도교육청의 꿈의학교에 대한 소개와 입학증서를 학생들에게 수여하는 순서를 마련하였고 아이들의 꿈이 담긴 비행기를 날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소통과 공감여행의 첫 여행 "넌, 누구니?"로 꿈의학교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
6월 17일 두번째 여행은 안전한 여행을 위한 안전교육과 성교육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고
7월 1일과 15일의 세번째와 네번째 여행은 "보드게임을 통한 소통과 공감여행"을 하며 즐거운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8월 9일부터 진행될 5번째 여행부터는 그림책을 중심으로 놀이와 함께하는 소통여행이 시작될 예정이다.
총 10번의 여행으로 진행될 이번 꿈의학교의 교장 김민선 "소통하기" 동아리 회장을 비롯한 부모학습동아리 회원들의 적극적인 모습과 노고에 찬사를 보내며 아이들의 밝고 행복한 모습이 여행이 끝난 이후에도 지속되길 바래본다.
http://kace.or.kr/1999837
(*.47.140.157)
번호 | 제목 | 조회 | 등록일 | |
---|---|---|---|---|
176 | 부모학습 동아리 교육 운영 | |||
1177 | 2017-10-18 | |||
175 | 용인시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 |||
1143 | 2017-10-18 | |||
174 | 소통프로젝트 "독서나눔문화만들기"운동 전개 | |||
1069 | 2017-08-03 | |||
173 | 경기도교육감 지정 평생학습관 사업 "학교도서관 명예사서교육" 추진 | |||
1537 | 2017-08-03 | |||
172 | 태교부터 시작하는 생애주기별 부모성장 프로그램 진행 | |||
1253 | 2017-08-03 | |||
경기도교육청 마중물 꿈의학교 "그림책으로 떠나는 소통여행" 개강 | ||||
1726 | 2017-08-03 | |||
170 | 용인시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우리가 그린 푸른 빛' -진로 프로그램(남곡초) | |||
1331 | 2017-06-02 | |||
169 | 경기 은빛독서나눔이 양성사업- 이천시 시립 어린이 도서관 | |||
1197 | 2017-06-02 | |||
168 | 자유학기제진로수업) 용인중, 용천중 수업 (비전세우기, 인생로드맵,미래지도그리기) | |||
2738 | 2017-05-08 | |||
167 | 학생교육) 청곡초 임원리더십 교육 | |||
1154 | 2017-04-26 | |||
166 | 2017년 제 13 차 정기총회& 제 5대 회장 취임식 | |||
1106 | 2017-04-10 | |||
165 | 2017년 신입생.신학기 학부모 특강 진행 | |||
1174 | 2017-04-10 | |||
164 | 도전! 책으로 BOOK BOOK 크는 우리집2 | |||
1102 | 2017-03-02 | |||
163 | 도전! 책으로 BOOK BOOK 크는 우리집 개강! | |||
1259 | 2017-01-25 | |||
162 | 학교요청)상현초 방학특강(장명루, 다례다식) | |||
1731 | 2017-01-19 | |||
161 | 학교요청)제일초 5~6학년 학교폭력예방교육 진행 | |||
1368 | 2016-12-20 | |||
160 | 학교요청)보정초등학교 학부모특강(감성능력키우기) | |||
1517 | 2016-12-02 | |||
159 | 부모성장 프로젝트 - 시민부모학교 시민부모대회 개최 및 용인시 양성평등기금사업 완료 | |||
1489 | 2016-11-24 | |||
158 | 요청) 글쓰기 독서 수업- 패러디동화 ( 대청초등학교 ) | |||
2075 | 2016-11-21 | |||
157 | 10월 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 수업 - 3개교 | |||
1427 | 2016-11-0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