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결과확인
평생교육사 현장실습


부모리더십센터
인문교육원
차세대리더십센터
학교리더십센터
시민리더십센터
학교안전센터
도서관친구
평생교육원
아버지다움연구소


맨위로




글 수 1,393
조회 수 : 3394
2016.08.03 (10:45:30)

프로그램명

세부내용

행복한

시민교실

소나무언덕잠실본동 작은도서관에서는 813일부터 827일까지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을 대상으로 행복한 시민교실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각 대상학년별로 생활안전교육, 사이버안전, 학교폭력예방교육, 미디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교 실내외 신체활동과 여가활동 및 식생활 안전등 위험상황교육 및 대처방안을 배우고, 사이버 및 미디어 상에서 벌어지는 상황들로 인한 안전문제교육과 학교폭력에 초점을 두고 학교 내에 폭력으로 일어나는 일에 대한 예방교육 시간이다.

엄마와 아이가 띄우는 수요일의 무지개

-영어동화 뮤지컬

소나무언덕잠실본동 작은도서관에서는 81일부터 8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초등학교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엄마와 아이가 띄우는 수요일의 무지개 (영어동화뮤지컬)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책을 읽고 직접 공연에 출연하는 배우와 스텝이 되어 영어동화뮤지컬을 만들고 공연하는 시간이다. (8월 문화가 있는 날 전시 및 공연 진행예정)

공공-

작은도서관 연계협력 프로그램(1)

-북극성찾기-

소나무언덕 잠실본동 작은도서관은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 사업 프로그램으로 은송도서관에서 88일부터 811일까지(4차시) 송파구 작은도서관 연합회 12개 도서관(꿈이자라는땅, 좋은물결, 다우리, 세계동화, 예인, 은송, 이사랑, 책과의어울림 금호, 파크데일1단지, 푸른, 한국근현대사, 한아람 작은도서관 등)의 초등학교 1-3학년 40명을 대상으로 북극성 찾기-책과 만나는 연극놀이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책읽기와 연극활동을 통해,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돌아보는 시간이다. 아이들의 개별 특성과 심성에 맞추어 활동하는 수업으로 수업참여도와 집중력을 강화하고 책과 연극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공공-

작은도서관 연계협력 프로그램(2)

-북극성찾기-

소나무언덕 잠실본동 작은도서관은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 사업 프로그램으로 816일부터 819일까지(4차시) 송파구 삼전동 새마을문고의 초등학교 1-3학년 10명을 대상으로 북극성 찾기-책과 만나는 연극놀이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책읽기와 연극활동을 통해,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돌아보는 시간이다. 아이들의 개별 특성과 심성에 맞추어 활동하는 수업으로 수업참여도와 집중력을 강화하고 책과 연극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공공-

작은도서관 연계협력 프로그램(3)

-책과함께 생각을 그리는 아이-

소나무언덕 잠실본동 작은도서관은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 사업 프로그램으로 89일부터 812일까지(4차시) 송파구 위례 24단지 작은도서관에서 위례 22단지 작은도서관과 연합하여 초등학교 1-2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책과 함께 생각을 그리는 아이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독후 미술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창의적인 작품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이다.

공공-

작은도서관 연계협력 프로그램(4)

-과학을 담은 책속 여행-

소나무언덕 잠실본동 작은도서관은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 사업 프로그램으로 816일부터 819일까지(4차시) 송파구 파크데일 1단지 작은도서관에서 마천동 4개 작은도서관(한아람, 파크데일1단지, 좋은물결, 이사랑)의 초등학교 1-2학년 15명을 대상으로 과학을 담은 책속 여행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함께 책을 읽고 모둠별로 토의를 통한 고찰과 통찰을 하며 과학적 접근으로 책 속 주제를 가지고 독후활동을 하는 통합수업으로 아이들의 과학적 사고를 기를 수 있는 시간이다.

http://kace.or.kr/1984130 (*.32.242.161)
Tag List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